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계획중이신가요?




해외여행을 계획할때는 설레임을 안고 준비를 하게 된다. 여행을 가서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게 놀 수 있을지 일정을 계획하고 이것저것 필요한 물품들을 챙기면서 만반의 준비를 다한다. 하지만 막상 여행을 가고 나면 하나씩 빠뜨린 물건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일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를 작성해놓고 짐을 싸면서 하나씩 체크를 해가며 준비를 하는게 효율적일 수 있다. 그럼 해외여행시에는 어떤 물품들이 필요할까







1. 필수품목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물품들에는 지갑, 여권, 현지화폐, 항공 티켓이 있다. 왜 그런건지는 말하지 않아도 당연히 알거라 생각한다.



2. 멀티 어댑터

스마트한 시대에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지금, 어댑터 역시 필수다. 특히나 전세계에서 사용가능한 멀티어댑터 하나정도는 장만해두는게 좋다. 


3. 보조배터리

여행은 숙소에 있기 보다는 밖으로 돌아다니는 시간이 훨씬 길기 마련이다. 또한 처음 가는 여행지에서 얼타지 않는 여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은 필수인데, 만약 밖에서 스마트폰 혹은 카메라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낭패를 당하기 쉽다.


4. 의류

속옷, 양말, 외출복, 운동화, 슬리퍼 등 당연한 이야기지만 필요한 만큼 챙겨간다. 여행지에서 구매를 할수도 있지만 불필요한 지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미리미리 잘 챙기자. 날씨 상황에 맞춰 여분에 옷도 챙기는게 좋다. 여행전 기상정보는 반듯이 확인하자. 


5. 세면도구 (칫솔, 치약, 면도기, 샴푸등)

대부분의 호텔에서는 기본 세면도구는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현지에서도 조달 가능하지만 일회용이 찝찝하고 굳이 헛돈 쓰는게 싫다면 챙겨가는게 좋다.


6. 셀카봉

여행을 갔다오면 남는것은 사진이다. 사진을 찍을때마다 지나가는 사람에게 부탁할수는 없으니 많은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셀카봉은 필수다.


7. 작은 가방

여행시 큰 가방을 들고 다닐 수는 없다. 필요한 물품만 담을 수 있는 작은 가방 하나 정도는 준비하자.


8. 비닐봉투

세탁물이 젖을 경우 비닐 봉투에 보관할수도 있고, 비닐봉투를 챙겨가면 여러모로 쓰임새가 다양하다.


9. 물티슈/티슈

해외에서는 식당에서도 휴지를 사야하는 경우가 있다. 물튜시/티슈 정도는 챙겨가는게 좋다.


10. 번역 어플

길을 묻거나 쇼핑을 할때 등 현지인들과 대화를 해야할 상황이 생길때를 대비하여 번역어플을 미리 깔아두자. 물론 현지어를 잘한다면 패스. 번역 어플에는 플리토, 파파고, 구글번역기등이 있다.


11. 지도 어플

여행을 가게 되면 초행길이 될텐데 매번 길을 물어보기 보다는 지도 어플을 적극 활용하자. 지도어플만 있으면 길을 잃어버릴일도 없다. 미리 어플을 깔아놓고 사용법을 잘 모른다면 미리 익혀두자. 


12. 각종 상비약

해외에서 약을 구매하게 되면 비쌀뿐더러 몸에 안 맞을수도 있다. 또한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출국전에 의사와 상담 후 미리 약을 처방하는 것이 좋다.


13. 신용카드

만일을 대비하여 신용카드 한장 정도는 준비하자


14. 라면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 한두개씩 챙겨가면 더 없이 좋다. 없는 입맛도 돌아올 수 있다.


15. 살균소독제

해외를 나가게 되면 새로운 유형의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쉽다. 휴대용 사이즈로 하나쯤은 챙겨두면 무겁지도 않고 좋다.


16. 수면안대

장시간의 비행 또는 꿀잠을 위해 챙겨가면 좋다.





여행 가즈아를 외치고 있는 전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





위 리스트 중에서는 여행지에 따라 또는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불필요한 물품도 있을 수 있다. 짐을 싸기전 미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놓고 하나씩 체크해가며 짐을 싸면 빠뜨리는거 없이 효율적으로 짐을 쌀 수 있다. 알차고 신나는 여행을 위해서는 철저한 계획과 준비가 필요한 법.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자주 갈 수 있는 해외여행도 아니니 한번 갈때 알차게 놀아야 하지 않겠는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